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달콤한 배 1개 칼로리, 달콤한 과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5.

달콤하고 시원한 배!! 흔히 과일은 다이어트시에 먹어도 된다고 알고 있지만, 가끔 과일의 달콤함 때문에 이거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거 맞아??라는 생각이 드신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달콤 시원한 배의 칼로리와 배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 1개 칼로리

달콤하고 시원한 배의 칼로리는 100g에 45kcal입니다. 100g당 45kcal의 열량은 블루베리의 칼로리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칼로리는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배는 기본적으로 크기가 큰 과일입니다. 보통 배 1개의 중량을 600g으로 생각할 때 배 1개 칼로리는 300kcal입니다. 300kcal는 밥 한공기의 열량과 같은 수치로 배를 먹게 될 경우 배 1개를 다 먹지 말고,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우선 과일은 다이어트 중에도 꼭 먹어줘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 섭취량은 줄이기 때문에 영양소의 불균형이 올 수 있으며, 이는 과일과 채소를 통해 채워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한 것처럼 과일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론 천연당으로 몸에 필요한 당분이기는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지방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