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한잔 칼로리!!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카페인양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6.

전 세계 사람들이 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 바로 커피입니다. 커피 한 잔은 잠깐의 피로를 풀어주기도 하고, 집중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의 칼로리와 카페인 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메리카노 칼로리

아메리카노는 커피 중 가장 기본적인 커피입니다. 모든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진행중인 분들도 드시는 커피입니다. 아메리카노의 경우 전문점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한 잔에 10kcal 내외의 아주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정도의 칼로리는 카페인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체지방을 분해시키는 영향을 생각한다면 오히려 마이너스 칼로리로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낮은 칼로리입니다.

카페라떼의 칼로리

카페라떼는 아메리카노와 비교했을 때 물 대신 우유가 들어가는 것 이외의 차이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에서 티 종류를 제외한다면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칼로리가 낮은 음료이며, 전문점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대게 한 잔에 16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카페인 양

아메리카노 한 잔에는 보통 100mg에서 200mg 사이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통 성인 1일 카페인 권장 섭취량이 400mg인 것을 생각해 볼 때 3잔 이상 먹게 되면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보통 몬스터, 핫식스와 같은 에너지 드링크가 고 카페인 음료라고 생각하지만, 이 음료들 역시 100mg 정도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일반적인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함량보다 적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