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신라면 건면, 짜왕 건면!! 다이어트 라면의 칼로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8.

간편하고 맛있게 우리의 한 끼를 해결해주는 라면, 아마 건강이 아닌 다른 이유로 라면을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라면입니다. 하지만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라면이 나트륨 함량과 정제 탄수화물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튀기지 않은 다이어트라면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신라면 건면에 이어 짜왕 건면까지 출시되어 오늘은 기존 라면과 다이어트 라면의 칼로리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라면 건면 칼로리

신라면 건면의 칼로리를 알아보기 전 일반 신라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신라면의 경우 505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밥 한 공기 반보다 많은 칼로리로 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영양분이 탄수화물으로 라면만 섭취하게 되면 영양 불균형 올 수 있습니다. 이와 비교해 신라면 건면은 350kcal로 칼로리가 거의 1/3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짜왕 건면 칼로리

우선 일반 짜왕의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면, 일반 짜왕의 경우 605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의 밥 두공기에 해당하는 수준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교해 짜왕 건면은 48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짜왕 건면이 일반 신라면과 비슷한 수준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짜장라면이 일반라면보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짜왕 건면을 구매하여 먹어보려 했는데 마트 가격이 5,800원에 가까워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