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밥 한공기 탄수화물양, 칼로리!! 다이어트 식단 꿀팁!!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4.

여러분 밥 좋아하시나요?? 아마 밥을 싫어하는 분은 찾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한국인 식단에 항상 포함되어 있는 밥이지만, 사실 다이어트로 체지방을 줄이고 싶다면 가장 먼저 줄여야 할 음식이 바로 밥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밥 한 공기의 탄수화물 양과 칼로리를 알아보고 그 수치를 활용해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밥 한공기 탄수화물

보통 사이즈의 밥 한 공기의 중량은 보통 200g 내외입니다. 이 중량을 기준으로 밥 한공기에는 탄수화물 약 65g 정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성인이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최소 탄수화물 양이 100g으로 밥으로 생각할 경우 한 공기 반, 바나나로 생각할 경우 3개 내외 정도의 탄수화물 양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밥 한공기 칼로리

앞서 말씀드린 대로 보통 사이즈의 밥 한 공기의 중량은 보통 200g 내외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밥 한 공기는 보통 300kcal입니다. 추가로 현미밥의 경우 밥 한 공기 기준으로 칼로리가 쌀밥보다 조금 높지만 GI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팁!!

다이어트 식단을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이 체지방 감량이라면 탄수화물을 줄여야 합니다. 보통 하루에 탄수화물을 300g 정도 섭취하지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탄수화물을 100g~150g 정도로 줄여서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지만 단백질과, 몸에 좋은 지방, 무기질, 비타민은 충분히 섭취해야 다이어트로 인한 영향 결핍을 막을 수 있고, 건강한 몸매를 위해서는 추가로 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