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통밀빵, 통밀빵의 칼로리와 GI지수 정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9.

여러분 빵 좋아하시나요?? 빵돌이, 빵순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빵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빵을 자주 먹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반 빵보다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통밀빵의 칼로리와 탄수화물 양, GI지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밀빵의 칼로리

통밀빵의 칼로리는 100g에 250kcal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빵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지 않아 실망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대해 많이 알아보신 분들은 칼로리가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것입니다. 통밀빵은 일반 식빵과 비교했을 때 혈당지수(GI지수)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탄수화물에 포함되지만 사람 몸에는 분해효소가 없어 대부분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어, 표기된 칼로리보다 실제 섭취하는 칼로리가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통밀빵의 GI지수

혈당지수(GI지수)에도 단점이 있지만, 보통 혈당지수가 높은 식품은 살이 찌기 쉬운 식품이고,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은 살이 찌기 힘든 식품입니다. 일반 빵의 경우 혈당지수가 85이상인 반면 통밀빵의 혈당지수는 55로 낮으며, 이 수치는 다이어트 식단에 항상 포함되는 고구마와 비슷한 수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혈당지수(GI지수)에 대해 추가적으로 알고싶으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dadonam.tistory.com/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