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딸기 1개 칼로리,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딸기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11.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과일 딸기!! 달콤한 맛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딸기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딸기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1개 칼로리

딸기 100g의 칼로리는 대략 27kcal입니다. 이는 바나나 칼로리의 1/3수준이며 과일 중에서는 거의 가장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보통 크기의 딸기 6개 정도가 100g인 것을 생각할 때 딸기 1개의 칼로리는 대략 5~6kcal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딸기의 효능

 

1. 다이어트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딸기는 칼로리가 아주 낮은 과일입니다. 딸기는 칼로리가 아주 낮고, 포만감이 큰 과일로 다이어트 중 섭취하게 되면 부족한 비타민을 섭취하고, 포만감을 느껴 식사량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가로 딸기 안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체내에서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증진

딸기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딸기의 비타민 함량을 다른 과일과 비교해 보면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에 해당하는 아주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성인병 예방

딸기의 펙틴 성분은 변비나 소화불량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나아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뇌졸중, 심근경색,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 예방과 당뇨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