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1개 칼로리와 탄수화물 양!!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22.

여러분 바나나 좋아하시나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바나나!! 달콤하고 맛있는 바나나가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고구마와 바나나가 자주 등장하는 것처럼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나나의 칼로리와 탄수화물 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1개 칼로리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에 79kcal입니다. 보통 시장에서 볼 수 있는 평균적인 크기의 바나나가 껍질을 제외하고 1개에 100g정도의 중량을 가지고 있는 것을 생각할 때 바나나 1개의 칼로리는 80kcal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는 달콤한 맛으로 다이어트 중 기분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구마와 마찬가지로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알고 있으면 좋은 혈당지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다음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dadonam.tistory.com/21

 

GI지수가 낮은 음식이 다이어트에 좋다?? GI지수란?? GI지수에 대한 궁금증 총 정리!!

현대인들의 가장 큰 목표이자 고민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GI지수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이어트 전문가, 의사 선생님들이 방송에 나와서 말하는 GI지수는..

dadonam.tistory.com

바나나 1개 탄수화물 양

다이어트 중 바나나를 먹게 되면 그 이유는 대부분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위함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바나나는 혈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 100g은 22g정도의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크기의 바나나가 100g 내외인 것을 생각할 때 바나나 1개의 탄수화물 역시 22g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밥 1 공기의 탄수화물 양이 65g 정도인 것을 생각하여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