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고구마 1개 칼로리, 탄수화물 양 정리,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총 정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14.

달콤하고 맛있는 고구마!! 달콤한 맛 때문에 가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식품입니다. 가끔 TV에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고구마!! 다이어트 시 고구마를 먹는 이유는 거의 대부분이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위함입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지만, 먹지 않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고구마, 현미와 같은 좋은 탄수화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구마 1개의 칼로리와 탄수화물 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1개 칼로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고구마이지만, 사실 칼로리 자체가 낮은 것은 아닙니다. 고구마는 100g을 기준으로 131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크기의 고구마 1개의 무게가 200g 내외인 것을 생각하면 고구마 1개는 약 25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감자가 100g에 약 60kcal 인 것을 생각하면 고구마의 칼로리가 비교적 높은 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칼로리가 더 높은 고구마가 왜 다이어트 식단으로 더 많이 사랑받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GI지수 때문입니다.

 

GI지수에 대해 더 알고싶으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dadonam.tistory.com/21

 

GI지수가 낮은 음식이 다이어트에 좋다?? GI지수란?? GI지수에 대한 궁금증 총 정리!!

현대인들의 가장 큰 목표이자 고민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GI지수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이어트 전문가, 의사 선생님들이 방송에 나와서 말하는 GI지수는..

dadonam.tistory.com

고구마 1개의 탄수화물 양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다이어트 식단으로 고구마를 먹는 이유는 3대 영양소 중 하나인 탄수화물 섭취를 위해서입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하지만, 먹지 않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고구마, 현미밥과 같이 좋은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구마는 100g을 기준으로 약 23g의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으며 1개로 생각할 때 46g정도의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 식단을 진행할 때 탄수화물을 100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체지방을 빠르게 연소할 수 있기 때문에 고구마 탄수화물 수치를 기억한다면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