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단호박 탄수화물양, 칼로리 정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호박!!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24.

달콤하고 맛있는 단호박!! 여러분도 단호박 좋아하시나요?? 호불호가 있지만, 많은 분들에게 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단호박입니다. 맛있는 단호박이 사실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어,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에 고구마와 함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호박의 탄수화물 양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호박 탄수화물 양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을 먹는 이유는 대게 탄수화물 섭취를 하기 위함입니다. 단호박은 GI지수(혈당지수)가 낮아 밥 대용으로 섭취할 경우 같은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은 100g당 약 20g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밥 1/3공기의 탄수화물 양으로 식단을 편성할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추가로 GI지수(혈당지수)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dadonam.tistory.com/21

 

GI지수가 낮은 음식이 다이어트에 좋다?? GI지수란?? GI지수에 대한 궁금증 총 정리!!

현대인들의 가장 큰 목표이자 고민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GI지수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이어트 전문가, 의사 선생님들이 방송에 나와서 말하는 GI지수는..

dadonam.tistory.com

단호박 칼로리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단호박 칼로리입니다. 단호박 100g은 7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바나나와 비슷한 칼로리이며, 다이어트에 중요한 혈당지수 또한 바나나와 비슷한 수준으로, 다이어트 중 식사대용으로 혹은 식사량을 줄이는 목적으로 단호박을 드시는 것은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에 좋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추가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호박이 다이어트에 좋은것은 사실이지만, 사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고 해도 아예 섭취를 하지 않는 것보다는, 100g을 기준으로 혈당지수가 낮은 좋은 탄수화물을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지속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