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아보카도 1개 칼로리, 영양성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보카도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26.

여러분!! 아보카도 좋아하시나요?? 예전에는 우리에게 생소한 과일이었지만, 아보카도가 건강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보통 과일은 대부분 탄수화물과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로 불릴정도로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보카도 1개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1개 칼로리

아보카도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른 과일과는 다르게 지방 함량이 매우 높은 과일입니다. 견과류의 칼로리가 지방 때문에 높은 것처럼 아보카도 역시 다른 과일과 비교할 경우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100g에 187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아보카도의 중량이 140g 내외인 것을 생각할 때 아보카도 1개는 대략 260kcal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높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중 섭취하게 되면 식사대용이나, 식간에 간식으로 본 식사의 섭취량을 줄이는 목적으로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식사는 식사대로 아보카도는 따로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영양성분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지방이 많이 함유된 과일입니다. 여기에 단백질도 포함되어 보통 과일과는 다른 영양성분을 보입니다. 아보카도 100g은 탄수화물 6g, 단백질 2,5g, 지방 19g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견과류, 등푸른생선과 마찬가지로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몸속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심근경색,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