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다이어트에 좋은 단호박, 단호박 칼로리, 탄수화물 양, GI지수 정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25.

여러분 단호박 좋아하시나요?? 달콤한 맛으로 여러 음식과 요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단호박입니다. 흔히 단호박의 달콤한 맛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단호박은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고마운 식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에 좋은 단호박의 칼로리와 탄수화물 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호박 탄수화물 양

다이어트 식단으로 단호박을 넣었다면 그 이유는 단백질, 지방 섭취가 아닌 탄수화물 섭취를 위함일 것 입니다. 단호박의 대부분의 영양소는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호박 100g에는 약 15g정도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밥 한 공기가 약 60g 정도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보다 쉽게 식단을 편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단호박은 GI지수(혈당지수)가 65입니다. 이 수치는 고구마 보다는 높지만, 백미(쌀밥)와 비교했을 때 훨씬 낮은 수치로 같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다이어트에는 GI지수가 낮은 단호박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다이어트에 중요한 GI지수(혈당지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https://dadonam.tistory.com/21

 

GI지수가 낮은 음식이 다이어트에 좋다?? GI지수란?? GI지수에 대한 궁금증 총 정리!!

현대인들의 가장 큰 목표이자 고민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GI지수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이어트 전문가, 의사 선생님들이 방송에 나와서 말하는 GI지수는..

dadonam.tistory.com

단호박 칼로리

단호박의 달콤한 맛 때문에 단호박의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단호박은 바나나보다도 칼로리가 낮은 식품입니다. 단호박 100g의 칼로리는 70kcal입니다.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적은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 시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추가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