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아몬드 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은 아몬드 1개 칼로리와 하루섭취량 정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28.

보기만 해도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것 같은 아몬드!! 아몬드는 견과류 중 호두와 함께 우리에게 친근한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접할 수 있는 아몬드가 사실 다이어트와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몬드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그리고 1개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 1개 칼로리

견과류는 기본적으로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지방이긴 하지만, 견과류에는 지방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칼로리가 다른 식품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아몬드는 100g을 기준으로 대략 60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아몬드 1개의 중량이 1g 내외인 것을 생각할 때 아몬드 1개는 6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설탕이 100g에 400kcal인 것과 비교했을 때에도 1.5배 정도 높은 칼로리 수치입니다. 하지만 설탕의 경우 GI지수가 높고 몸에 좋은 영양성분 없이 단순 칼로리로 구성된 반면, 아몬드는 몸에 좋은 지방을 다량 함유하여 꾸준히 섭취할 경우 건강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 적정 섭취량

아몬드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데 도움을 주어 심근경색, 뇌졸중, 고지혈증과 같은 중증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알아본 것처럼, 설탕, 삼겹살과 같은 고칼로리 음식보다도 같은 중량 당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은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의 경우 일반인들은 1일 30개 내외,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1일 10개 내외로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에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