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빅맥, 빅맥세트 칼로리, 맥 올데이 칼로리 정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5. 5.

간단하고 저렴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 대답이 나올 수 있지만, 그중에서 햄버거는 빠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햄버거와 바삭한 감자튀김, 그리고 시원한 콜라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햄버거는 간단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음식은 입에 쓰다고 했던 것처럼 햄버거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칼로리를 계산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햄버거의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빅맥 칼로리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메뉴!! 바로 빅맥입니다. 맥도널드에는 여러 가지 햄버거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버거는 아마 빅맥이라고 생각합니다. 보기만 해도 배불러지고 맛있어 보이는 빅맥의 칼로리는 1개에 512kcal입니다.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햄버거는 사실 햄버거 자체만 보게 되면 탄수화물(빵), 단백질, 지방(패티, 치즈), 야채로 구성되어 소스를 제외하면 영양상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 감자튀김과 탄산음료!!  맥도널드 감자튀김의 칼로리는 379kcal, 콜라는 143kcal입니다. 빅맥 칼로리에 감자튀김과 콜라를 합치게 되면 무려 1034kcal입니다. 

 

 

상하이버거 칼로리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는 맥도널드에서 빅맥 다음으로 잘 알려진 햄버거라고 생각합니다. 상하이 버거 1개는 440kcal로 빅맥의 칼로리보다는 조금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하이 버거를 세트로 먹게 된다면 962kcal입니다.

슈슈버거 칼로리

슈슈 버거는 빅맥, 상하이 버거와 함께 맥 올데이에 포함되어 세트를 하루 종일 4,900원에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슈슈 버거 1개의 칼로리는 슈슈 버거는 404kcal로 3가지 맥 올데이 제품 중 가장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슈슈 버거를 세트로 구매 시 926kcal입니다.

 

 

자료를 조사하며 느낀 점은 햄버거를 먹을 때 햄버거와 제로콜라를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없을뿐더러, 영양섭취에도 나쁘지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감자튀김과 탄산음료에는 필요 이상의 탄수화물(당질)이 함유되어 비만을 일으키고, 고지혈증과 같은 나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지만, 햄버거 그 자체는 크게 나쁜 것이 없습니다. 물론 매일 햄버거를 먹게 되면 좋지 않을 수 있지만, 햄버거를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세트를 먹더라도 감자튀김은 소량으로 먹고, 음료는 아메리카노 혹은 제로콜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