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GI지수가 낮은 바나나의 칼로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2. 19.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말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바나나가 어떤 이유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면, 다이어트할 때 더욱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오늘은 바나나의 칼로리와 GI지수 그리고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왜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바나나의 칼로리

바나나는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식품은 아닙니다. 바나나 100g은 79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바나나 1개가 100g 근처인 것을 생각하면 바나나 1개의 칼로리는 대략 100kcal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를 듣고 실망하신 분들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딸기의 칼로리가 100g에 27kcal인 것을 생각해 볼 때 바나나의 칼로리가 그렇게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다이어트에 바나나가 좋을까요? 그건 바로 GI지수 때문입니다!!

바나나의 GI지수

바나나의 GI지수를 알아보기 전, GI지수가 무엇일까요? GI지수는 음식을 섭취한 후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GI지수의 기준은 포도당으로 포도당 100g을 섭취했을 때 혈당이 올라가는 속도를 100으로 두고, 각 음식을 섭취했을 때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상대적인 값으로 0부터 100까지 나타낸 값입니다. 바나나의 GI지수는 52입니다. 보통 GI지수가 54 이하이면 GI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생각하며, GI지수가 낮게 되면 같은 양의 탄수화물을 먹어도 인슐린을 덜 자극하여 지방으로 전환될 확률이 낮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바나나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했을 때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