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두부 한모 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의 칼로리와 단백질함량 정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3. 31.

두부과자, 두부 스테이크, 두부조림 등 다양한 형태로 많은 사랑을 받는 두부!!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두부가 사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부 한모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부 한모 칼로리

두부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두부 100g의 칼로리는 90kcal입니다. 이 수치는 바나나와 비슷한 수준으로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보통 두부 한모의 중량이 300g 내외인 것을 생각할 때 두부 한모는 대략 27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두부 한모 단백질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두부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입니다. 콩으로 만들어진 두부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두부 100g에는 약 10g 정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수치는 계란 1개 반 정도의 단백질 함량으로 다이어트 시 두부를 섭취하면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부 섭취 시 주의사항

 

1. 요오드

두부의 사포닌 성분은 일정량 이상 섭취할 경우 체내의 요오드를 배출시키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부를 일정량 이상 섭취할 경우 해조류를 함께 섭취한다면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통풍

두부에 포함되어 있는 퓨린 성분은 체내 요산 배출을 방해하여, 요산이 체내에 쌓이게 되고 통풍 환자들의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통풍 환자들은 두부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