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계란 1개 칼로리, 단백질 함량!! 삶은 계란, 구운 계란, 계란 프라이 총 정리!!

by 다이어트도와주는남자 2020. 4. 21.

우리 일상에서 가장 가까운 식품이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답변이 나올 수 있지만, 계란 역시 빠지지 않고 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계란은 맛있을 뿐 아니라, 영양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과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계란의 단백질 함량과 조리방법에 따른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계란 1개 단백질 함량

계란에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은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계란 1개에는 얼마큼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을까요?? 계란은 1개를 기준으로 7g정도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닭가슴살 1 덩이와, 단백질 보충제 1 스쿱이 보통 20g 내외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계란 3개 정도 먹게 되면 닭가슴살이나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과 비슷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계란의 단백질은 흡수가 빠르다는 추가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조리 방법에 따른 계란 칼로리

계란 1개의 단백질 함량은 조리 방법에 따라 변화가 없지만, 칼로리는 조리 방법에 따른 변화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삶은 계란의 경우 1개에 8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운 계란의 경우 1개에 70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기름을 사용하는 계란 프라이의 경우 삶은계란의 1.5배에 해당하는 12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계란 칼로리의 3/4 이상의 칼로리가 계란 노른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계란 2개 정도를 먹고 추가로 먹는다면 계란 흰자만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